치매위치추적

한 주간 가장 뜨거웠던 과학 이슈는? / YTN 사이언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사이언스 작성일15-07-23 00:00 조회85회 댓글0건

본문



[앵커]
한 주간 뜨거웠던 과학 이슈를 정리해보는 '사이언스 핫 이슈' 시간입니다.

이번 주 또 어떤 과학 이슈들이 있었는지 신경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사이언스 핫 이슈, 먼저 5위입니다.

지난달 미국의 민간 우주개발업체 '스페이스X'가 '팰컨 9' 로켓을 쏴 올렸지만 약 2분 만에 폭발하는 사고가 있었죠.

최근 업체의 대표인 일론 머스크가 폭발 사고의 예비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로켓 안에 있는 철제 버팀목이 부러진 것이 폭발 사고의 원인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일론 머스크는 로켓의 헬륨 용기를 지탱하는 버팀목이 부러지는 바람에 헬륨 가스가 액체 산소 탱크에 압력을 가했고, 이로 인해 탱크가 부서지면서 로켓이 폭발했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정밀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이언스 핫 이슈, 4위입니다.

치매 환자의 실종을 방지하기 위한 위치추적시스템이 개발됩니다.

국립중앙과학관과 전남경찰청, 한국환경생태연구소, 그리고 SK텔레콤이 손을 잡고 개발에 나섰습니다.

치매 환자 위치추적 장치는 조류 등에 부착해 이동 경로를 관찰하는 '야생동물 추적장치'를 응용해 만들어지는데요.

이 장치는 손목시계형으로 개발되기 때문에 분실 위험이 적고, 이동통신사의 상용 통신망을 사용해 위치정보 오차범위가 1~10m 이내로 줄어듭니다.

사이언스 핫 이슈, 이어서 3위입니다.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소프트웨어 교육이 강화됩니다.

2018년부터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됩니다.

올해 160곳이었던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를 내년에는 900곳으로 5배 확대합니다.

더불어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연수를 진행하고, 교내 소프트웨어 동아리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대학 역시 산업수요에 맞게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 강화되는데요.

인문계 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기초교육을 확대하고,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을 8곳 선정해 실습과 인턴십 등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이언스 핫 이슈 2위입니다.

'지구'가 아닌 다른 천체에도 생명체가 존재할까요?

외계인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세계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가 시작됐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러시아의 재력가 '유리 밀러'가 1억 달러, ...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50724105034316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8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eif-cn.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